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20.01.17 조회수 40,665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월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성장하는 시장, 클라우드 인재 확보 전쟁

클라우드 시장이 급성장하며 인재 확보가 숙제로 떠올랐다. 클라우드 사업은 지속 증가하지만 이를 담당할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

베스핀글로벌이 2018년 국내 378개 기업 정보기술(IT) 담당자 대상으로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활용을 고려하거나 도입 중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93%. 반면에 응답자 56%는 클라우드 도입 시 가장 큰 어려움으로 '전문인력 부족'을 꼽았다.

* URL : http://www.etnews.com/20200116000142

 

2. AI·IoT·블록체인·클라우드알리바바가 꼽은 2020 IT 트렌드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연구 기관 다모(DAMO) 아카데미에서 2020IT 산업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10가지를 꼽았다. 신소재 기반 반도체의 부상,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고속 성장, 기계 간 대규모 협업, 데이터 보호를 위한 AI 기술 같은 올해 IT 산업에서도 혁신적인 기술이 빠르게 등장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 URL : https://www.bloter.net/archives/366958

 

 

[인테리어]

1. ‘그려보고 살아보고진화하는 인테리어 고객 경험

인테리어 솔루션 업체들이 가구 제품이나 인테리어 솔루션에 대한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인테리어 분야 사업자들은 더욱 치열해진 업계 내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 URL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82220

 

 

[4차 산업혁명]

1. 랜선으로 전력까지 공급하는 PoE 기술, IoT 환경과 '찰떡궁합'

일상에서 이용하는 모든 물건들이 네트워크 접속 기능을 갖추고, 이들이 긴밀하게 연동하면서 생활 및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는 IoT(사물인터넷) 시대가 활짝 열렸다.

다만 이런 IoT 시대와 더불어 시작된 또 하나의 고민은 '케이블 지옥'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용 케이블의 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 바로 PoE(Power over Ethernet) 시스템이다.

* URL : https://it.donga.com/29991/

 

2. AI이론물리학을 하기 시작했다

세인공지능이 세상을 놀라게 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은 자율주행, 암 치료 등 각 분야에서 사람의 능력을 대신하기 시작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독일프랑스일본 과학자들이 모여 이론물리학(theoretical physics)과 같은 학문 분야에서 머신러닝이 바둑이나 체스에서처럼 사람을 능가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 URL : https://han.gl/CsunM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