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2월 1주차 소식
게시일 2020.02.07 조회수 41,162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2월1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모시기 힘든 개발자, 직접 키우자다시 신입공채 나선 IT기업

1월 초 네이버의 신입 개발자 100여 명은 네이버의 자회사인 일본 라인 본사를 방문했다.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채용된 신입 개발자 인력을 위한 행사였다.

국내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신입 개발자 육성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IT 분야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자 경력 개발자 확보가 어려워진 탓이다.

* URL :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202/99504104/1

 

2. 개발자가 가장 배우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GO)'

최근 개발자가 가장 배우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고(GO)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는 지난 2009년 구글이 개발한 언어로 C언어와 비슷하면서도 배우기 쉽고 효율적이고 쉬우면서 안전한 프로그래밍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개발자가 고를 배우길 선호하는 이유는 다른 언어에 비해 배우기 쉽고 성장 가능성이 큰 것이 주요 이유로 꼽힌다.

* URL : http://www.zdnet.co.kr/view/?no=20200205112108

 

 

[인테리어]

1. 방 구조와 면적을 체크하자!인테리어 하는 방법

자기 힘으로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벽지, 장판, 타일 등을 바꾸는 작업은 그 과정과 작업 내용, 난이도가 높고 전문가의 도움이 없다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그렇지만 초보자들도 손쉽게 언제든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도 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린 가구들로 집과 방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 URL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138

 

 

[4차 산업혁명]

1. "올해 블록체인은 IoT, 5G, AI 등 최신 기술과 접목"

지난해엔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전 세계 여러 기업들이 관련 비즈니스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6IBM 블록체인 팀은 2020년 블록체인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5대 전망을 발표했다. 사내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연구원, 각 산업별 고객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는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것이다.

* URL : http://www.therepo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03

 

2. “5G 기반 B2B 사업 열린다스마트팩토리 등 관심집중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비즈니스가 진입기로 들어선 5G 통신 시장의 성장엔진으로 부상했다.

5G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의료 등 다양한 융합 산업이 형성될 것이란 기대감이 크다. 국내 이동통신사들도 올해 5G B2B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으로, 활용 사례(use case) 발굴에 힘쓰고 있다.

* URL : https://www.bloter.net/archives/370223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2월 2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월 5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